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에덴치과(이하 ‘본원’)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보통신망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패밀리 사이트 단일 ID 이용 정책”에 따라 회사에서 제공하는 ‘본원’에서 만든 ID 및 Password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해당 홈페이지의 이용약관에 적용 받습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본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3. 본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 할 수 있습니다.
4. 본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6. 본원이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4조 회원의 정의]
1. 이용자(회원) :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본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사람
2.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본원에서 선정한 사람
3. 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4.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ID,환자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5.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홈페이지 회원가입에서 탈퇴하여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5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본원의 이용 응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본원에서 요청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본원이 승낙할 경우, 본원은 회원 ID와 기타 본원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본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응낙하지 않습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②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③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6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본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본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② 본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③ 본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상담 서비스
④ 본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문자상담 / 카카오톡상담
⑤ 본원에서 제공하는 진료정보
⑥ 기타 본원이 정하는 서비스
2. 본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 본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본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본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의 이용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본원이 정한 날 또는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에 가입한 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의 연령에 따른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책임
[제8조 본원의 의무]
1. 본원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본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본원은 이용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본원은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 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 하여야 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1. 아이디와 비밀 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는 반드시 본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본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③ 본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본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본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본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⑧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⑨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⑩ 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5.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본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본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본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4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10조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개인정보변경/탈퇴 메뉴를 선택하셔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본원은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 할 경우
4.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 번호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기타 관련법령이나 본원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11조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1. 본원은 제10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본원이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본원은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본원은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 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게시물]
본원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 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본원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5장 계약변경
[제13조 계약사항의 변경]
이용자는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에는 전화나 서비스/브라우저를 통해서 이용계약을 변경/해지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의료상담 서비스]
1. 서비스 되어진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 학술활동, 책 출판, CD-ROM 저작활동
2.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상담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것이며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상담은 실제 내원하여 의사진찰과 같은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정확한 진료를 원하시면 실제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 때문에 의학적 진단을 무시하고, 진료 혹은 치료 받는 것을 미루어서는 안됩니다.
3. 본원의 의료상담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강요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표현된 의견은 모두 상담자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제6장 의무
[제15조 본원의 의무]
본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본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본원은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16조 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
회원의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본원은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게시판, Q&A 등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 되어지며,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본원이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원은 본원이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본사는 서비스 사용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다시 방문하는 사용자를 파악하고 그 사용자의 계속된 접속과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을 돕기 위해 웹 사이트가 사용하는 작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일반적으로 쿠키는 쿠키를 부여한 사이트 밖에서는 의미가 없는 유일한 번호를 사용자에게 부여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쿠키는 사용자의 시스템 내부로 침입하지 않으며 사용자의 파일에 위험하지 않습니다.
본사는 서비스의 광고주나 관련 있는 제3자가 쿠키를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회원 혹은 사용자가 쿠키를 사용한 정보수집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를 받아들일지 여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쿠키의 사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7장 분쟁조정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한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8 장 - 정보의 제공
[제17조 정보의 제공]
1. 본원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는 휴대폰문자,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은 본인 가입을 원칙으로 하며, 만약 허위 가입시 제명 처리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일체의 피해에 대해서는 허위 가입자에게 법적인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9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18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목적]
1. 본원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는데,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회원가입 수집항목]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이메일주소(전자우편)
- 선택항목 : 이메일주소(전자우편), 메일수신여부, 문자수신여부,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사이트가입경로, 결혼유무, 자녀유무, 기타 일부 진료안내를 위한 설문조사 등
* 단 본원의 회원가입의 편리성과 회원가입 이후 사이트를 원활하기 이용하기 위해 아이디를 이메일주소(전자우편)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2. 본원은 고객이 진료예약 신청, 개인정보변경 등 서면양식, 본원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전화, 팩스,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를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또한 인터넷 서비스 사용 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방법으로도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3.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③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본원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⑤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9조(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상훈
■ 개인정보보호 실무담당자 : 이상훈
■ 소속부서 : 진료실
■ 전화번호 : 010-2325-3679
■ 이메일 : sh1117k@chol.com
[제20조(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1. 이용자에게 원활한 의료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기능
2. 사용자 인증 절차 및 본원 내 진료정보서비스 제공
3. 본원의 홈페이지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제21조(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본원은 회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으로 정합니다.
[제22조(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1.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원이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로부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3조(이용자의 권리)]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9조 제2항, 제13조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철회의 의사표시는 본원 또는 본원으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은 자에게 전자우편이 도달된 때로부터 유효합니다.
2. 이용자는 본원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 및 제2항에 의한 철회, 열람, 정정의 요구는 본원에 전자우편을 보내는 방식으로 하여야 하며, 본원은 전자우편이 도달된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본원이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에덴플러스치과(이하 "병원")이 운영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 스 (이하 "서비스")와 (이하 "홈페이지")을 이용함에 있어 홈페이지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이용자란 병원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홈페이지을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란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정보를 지속적 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와 홈페이지을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 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와 홈페이지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ID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병원이 승인하는 정확한 본인의 이메일주소를 말합니다. ⑤ 암호란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2조(약관의 공지와 개정)
① 이 약관의 내용은 병원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화면에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② "병원"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정부가 재정한 전자거래소비 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서비스의 중단)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4조(병원의 의무 및 권리)
① . "병원"은 서비스 제공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병원"은 서비스제공을 위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 가 손실된 때에는 이를 신속 수리, 복구합니다.
제5조(회원가입)
① "병원"의 서비스 중 병원이 회원 가입을 요구하는 서비스 및 홈페이지을 이용 하려면 병원이 정한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용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②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 기타 "병원"의 인터넷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이메일주소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확인 불가능한 경우)
③ 회원은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이메일 및 기타 방법으로 운영자에게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6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출한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웹사이트에 게시함으 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보호)
①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홈페이지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이름
2.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성별
3. 회원ID, 비밀번호, 닉네임
4. 이메일, 방문경로
5. 전화번호, 핸드폰, 주소
6. 직업, 결혼유무
② 홈페이지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 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홈페이지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고객과의 업무상 타업체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예)택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청에 의한 경우
4.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제8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 및 비밀번호는 "병원"의 사전승낙 없이 다른 사람에게 양도, 임대, 대여 할 수 없으며, 회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병원"은 회원 ID에 의해 "병원" 웹사이트 상의 모든 회원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병원"이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회원은 ID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에게 부여된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홈페이지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홈페이지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홈페이지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1조(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제12조(손해배상)
"병원"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병원”의 직접적인 과실이 아닌 경우 회원의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면책조항)
① "병원"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병원”의 직접적인 과실이 아닌 경우 회원의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병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병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분쟁해결)
①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② 홈페이지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 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③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병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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